사람인은 모바일 플랫폼에 맞춰 보다 진화한 서비스인 ‘테마별 공채’를 론칭하고, ‘합격스펙’을 개편했다고 9일 밝혔다.
‘공채의 명가’는 1000대 기업 공채속보, 전공별 공채속보, 공채 예상일정, 합격자료 등 공채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한번에 제공하는 사람인의 대표 서비스다.
이번 상반기에 새롭게 론칭한 ‘테마별 공채’는 구직자들이 원하는 채용공고와 합격자료를 한번에 볼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로 묶어 제공하는 큐레이션 서비스다.
테마별 공채는 전문 큐레이터가 추천하는 ‘추천 테마’, 실시간으로 가장 핫한 채용공고를 큐레이션한 ‘실시간 테마’, 최근 가장 조회수가 높았던 큐레이션 컨텐츠를 보여주는 ‘인기 테마’, 자신이 원하는 테마만 모아서 볼 수 있는 ‘테마 검색 서비스’ 총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사람인 플랫폼서비스기획팀 이경희 팀장은 “채용공고와 다양한 합격자료를 원하는 주제별로 묶어 한눈에 찾을 수 있도록 해 불필요한 검색시간을 줄이고, 개인별 맞춤 정보로 효율적 취업준비를 돕기 위해 이번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공채 시즌을 맞아 사람인만의 사용자 맞춤 서비스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합격스펙’은 이번 상반기에 ‘기업별’, ‘지원분야별’, ‘전공별’로 다양하게 구직자가 원하는 합격스펙을 확인해볼 수 있도록 PC 버전이 새롭게 개편됐다.
단순하게 해당 기업의 합격 스펙정보 나열이 아닌 원하는 기업 합격자의 최고‧최저‧평균 스펙과 내 스펙을 한눈에 비교 분석할 수 있다. 또 기업별로 최대 3개까지 선택해 개인과 기업 기준 스펙을 비교한 차트를 항목별로 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