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이슈] 대성, 오늘(13일) 27사단 이기자부대 입소…빅뱅 미발표곡 '꽃길' 공개

그룹 빅뱅의 멤버 대성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


그룹 빅뱅 멤버 대성이 현역으로 입대한다. 올해만 세 번째로 빅뱅 내에서 입대하는 멤버다.

대성은 13일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에 위치한 27사단 이기자 신병교육대로 입소한다. 이 곳에서 5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현역으로 복무한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대성은 평소에도 멤버들과 비슷한 시기에 군복무를 희망했으며, 이에 지난해 자원해 입대하게 됐다. 이로써 대성은 빅뱅 멤버 중 네 번째로 국방의 의무를 다하게 됐다.

앞서 맏형 탑이 지난해부터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복무 중이며 지드래곤은 지난달 7일 강원도 철원 3사단 백골 신병교육대로 입소해 군복무 중이다. 특히 태양은 전날인 12일 강원도 철원 6사단 청성 신병교육대에 입소한 상태로 태양과 대성이 하루 차이로 입대하며 지드래곤과 태양, 대성이 비슷한 시기에 군 복무를 마치게 됐다.

빅뱅 멤버 중 유일하게 남은 멤버인 막내 승리는 솔로 앨범과 함께 중국에서 촬영한 영화 홍보 등의 일정을 마무리한 뒤 마지막으로 입대할 예정이다.

빅뱅은 승리를 제외하고 네 명의 멤버가 모두 입대하는 상황에서, 당분간 완전체 활동을 어렵게 될 상황이다. 이에 YG엔터테인먼트는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대성의 입대일에 맞춰 이날 빅뱅 완전체가 참여한 미발표 신곡 ‘꽃길’을 발매할 예정이다.

이 곡은 빅뱅의 군 입대를 염두하고 지드래곤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팬들을 향한 마음을 담은 곡으로 알려졌다.

‘꽃길’은 이날 오후 6시 발매된다. 이는 1년 3개월만의 완전체가 참여한 앨범으로 빅뱅 멤버들의 공백을 조금이나마 채워줄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