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은 지난 16일 자사의 샤롯데봉사단이 동물자유연대 반려동물복지센터에 방문, 유기동물을 위한 사료기부 및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롯데닷컴 전략상품실 박광석 상무를 비롯해 롯데닷컴의 반려동물전문관 ‘미미뚜뚜(MIMI TOUTOU)’ TF팀 소속 MD등 총 14명이 함께했다.
이들은 견사와 묘사 청소를 비롯해 유기동물과 놀아주는 한편 미국 최고급 사료 브랜드로 정평 난 ‘헬스익스텐션’의 그레인프리 사료 892kg(약 800만원 상당)을 기부했다. 이 사료는 특히 반려견이나 묘에게 유해할 수 있는 화학방부제와 항산화제, 인공색소, 인공향료 등은 일절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롯데닷컴은 유기동물 문제에 관한 사회적 관심을 위해 2015년부터 동물자유연대 반려동물복지센터에서 사료기부와 견사청소, 강아지 산책 등 봉사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작년 9월에는 추석을 앞두고 사료 969kg과 애견용 추석빔을 선물했으며, 12월에는 약 1300kg의 사료를 기부한 바 있다.
한편 롯데닷컴은 반려동물전문관 ‘미미뚜뚜(MIMI TOUTOU)’에서 오는 25일까지 ‘멍멍위크 강아지 인기상품전’을 진행한다. 1만원 이상 강아지 용품 구매 시 20% 할인쿠폰을 증정하고 3월 중 모든 고객에 최대 10% L.POINT 적립과 1만원 이상 상품 구매 시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