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카드뉴스]오늘 춘분(21일), 전국 흐리고 비 또는 눈... 꽃샘추위 기승, 일부 지역 대설특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효곤 기자
입력 2018-03-21 09: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일(22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강원영동남부와 충청도, 전북, 경상도, 제주도는 새벽까지 비 또는 눈

오늘(21일), 전국 대체로 흐리고 비 또는 눈 내리는 지역 많아[사진=기상청 제공]

[사진=기상청 제공]



< 기상상황 및 전망 >
o 현재,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충청도와 남부지방은 눈 또는 비가 오고 있습니다.

* 주요 지점 적설 현황(20일 밤부터 21일 04시까지, 단위 : cm)
[목측] 대전 2.6 대구 1.0 광주 0.6
[레이저] 상주 8.2 김천 7.3 추풍령 5.9 칠곡 5.9 군위 5.8 구미 5.4 산청 4.1 옥천 3.9 사천 3.8 고령 3.2 함양 2.6
[CCTV] 어리목(제주도산지) 13.5 장수 3.5 금산 2.5 화순 1.5 진안 1.5

* CCTV와 레이저 관측은 목측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o 오늘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강원영동과 충청도, 남부지방, 제주도에서 비 또는 눈이 오겠고, 낮에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 예상 적설(21일부터 22일 새벽까지)
- 강원산지, 경북북동산지 : 5~20cm
- 강원동해안, 경북(북동산지 제외), 경남서부내륙, 전북동부내륙, 제주도산지 : 3~10cm
- 충청도(충남서해안 제외), 전북(전북동부내륙 제외), 경남동해안, 경남내륙(서부내륙 제외), (21일) 경기남부, 강원영서, 전남내륙, 울릉도.독도 : 1~5cm
- (21일) 충남서해안, 전남해안, 경남남해안 : 1cm 내외

* 예상 강수량(21일부터 22일 새벽까지)
- 강원영동, 경상해안 : 10~30mm
- 전라도(전남은 21일), 경상내륙, 제주도, 울릉도.독도 : 5~20mm
- 충청도, (21일) 서울.경기도, 강원영서 : 5mm 내외

* 예상 적설과 강수량은 05시 예보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o 특히, 오늘과 내일(22일) 새벽 강원영동과 경북, 경남내륙, 전북동부내륙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o 내일(22일)은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강원영동남부와 충청도, 전북, 경상도, 제주도는 새벽까지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o 모레(23일)는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 기온 전망 >
o 북동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어 당분간 평년보다 기온이 낮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 쌀쌀하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안개 전망 >
o 내일(22일) 새벽까지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은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강풍 현황과 전망 >
o 현재, 전남남해안과 경상해안, 제주도에 강풍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22일)까지 남해안과 동해안, 제주도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해상 현황과 전망 >
o 현재, 서해중부해상을 제외한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대부분 해상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o 한편, 당분간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해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과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