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웹툰 플랫폼 ‘코미코’, 무료 포인트 제도 도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희강 기자
입력 2018-03-22 14: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NHN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웹툰 플랫폼 ‘코미코(comico)’가 국내 이용자를 위한 포인트 제도를 도입한다고 22일 밝혔다.

코미코 회원은 웹툰과 독점 웹소설까지 포인트를 통해 무료로 감상할 수 있게 됐다. 한국, 일본, 대만, 태국 등에서 서비스 중인 코미코는 △리라이프(ReLIFE) △미이라 사육법 △모럴센스 △설레는 기분 등 각 나라의 인기 작품을 한 곳에서 제공하고 있다.

포인트 제도 도입은 코미코 회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결과다. 코미코는 이용자 의견을 상시 모니터링 한 결과, 가장 요청이 많았던 포인트 제도를 약 3년만에 재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코미코 포인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획득 가능하다. 로그인만 해도 150포인트가 제공되며, 모두 사용했을 경우에는 다음날 접속 때 150포인트가 재충전된다. 본인 인증을 했다면 같은 방법으로 매일 250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코미코가 추천하는 작품을 SNS에 공유하면 10포인트씩 1일 최대 30포인트까지 제공되고, 친구가 추천 링크를 통해 코미코에 가입하면 본인과 상대방 모두에게 각각 2000포인트씩 적립된다.

이와 함께 코미코는 ‘코인’ 유료 결제자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먼저 코미코 첫 결제자에게는 충전 코인의 2배를 지급하는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 예를 들어 1만 코인 결제 시에는 총 2만 코인이 제공된다. 이 밖에 모든 결제자에게 20% 할인된 금액으로 코인을 지급한다.

코미코 측은 “게임의 ‘퀘스트’와 같이 코미코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며 포인트를 획득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 인기 웹툰을 부담 없이 감상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코미코는 회원들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면서 이용자 중심의 작품 감상 환경을 만들어가고, 더 많은 글로벌 인기 웹툰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