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의 TV]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이명박 전 대통령 경찰 소환 언급'···"하늘보며 살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8-03-23 08: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SBS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캡처]


'김어준의 블랙하우스' 김어준이 이명박 전 대통령 검찰 소환을 언급했다.

지난 22일 방송된 SBS TV 시사교양프로그램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서는 김어준이 이 전 대통령의 검찰 소환 포토라인을 언급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김어준은 "스티븐 호킹이 지난주 타계했다. 그는 그 몸으로 우주의 놀라운 이론뿐 아니라 '고개를 들어 별을 보라. 당신의 발이 아니라, 그리고 호기심을 가져라'는 말을 남겼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김어준은 "이명박 전 대통령 역시 지난주 검찰 포토라인에 섰다"며 "튼튼한 몸, 엄청난 재산, 대통령의 권력을 누린 그는 이런 말을 남겼다"고 사전에 준비한 영상을 틀었다.

해당 영상 속 이 전 대통령은 "여러분 이거 다 거짓말인 거 아시죠?"라고 외치고 있다. 김어준은 "때때로 하늘을 보며 살자. 땅에 떨어진 돈이 아니라"라고 일갈을 날렸다. 

또한 이날 방송에서는 성추행의혹을 받고 있는 정봉주 전 의원의 2011년, 780장 사진을 단독 공개했다. '강유미의 흑터뷰' 에서는 경찰의 댓글공작 의혹을 다루고자 김용판 전 서울지방경찰청장을 만나는 강유미의 모습도 전파를 탔다.

김어준은 정봉주가 공개한 수많은 사진에 대해 "수감되기 전 마지막 녹음을 하는 특별한 날이라고 생각해서 사진기자가 나왔던 거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민국파'라는 닉네임을 쓰는 전 카페 주인은 본인이 사건 당일인 12월 23일 오후 1~2시 여의도에서 정봉주 전 의원을 내려줬다고 주장했다.

한편, 이명박 대통령은 23일 오전 0시20분께 서울동부구치소에 구속 수감됐다. ‘김어준의 블랙하우스’는 매주 목요일 방송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