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날씨 예보에 따르면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중부지방은 밤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따뜻한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다. 한편 오늘까지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아침 기온은 복사냉각에 의해 떨어지고, 낮 동안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 내외로 매우 크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3∼14도, 낮 최고기온은 15∼25도가 되겠다. 오전까지 서해안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또한 당분간 서해안을 중심으로 안개가 자주 끼겠고 낮 동안에는 연무나 박무가 끼는 곳이 많겠다.
관련기사
미세먼지 농도는 경기 북부 지역만 '나쁨'을 보이고 전국적으로 양호하겠다. 다만 오전에는 경기 북부 지역 이외에서도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을 보이겠다.
당분간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고 그 밖의 해상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서해 앞바다에서 0.5∼1.5m, 동해·서해 먼바다에서 각각 0.5∼2.5m와 0.5∼2m 높이로 일겠다. 남해 앞바다·먼바다의 파도 높이는 0.5∼1m가 되겠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