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시장 '대한민국 최고 국민대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왕) 박재천 기자
입력 2018-03-28 10: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의왕레일바이크 수도권 관광명소 부상

[사진=의왕시 제공]


김성제 의왕시장이 28일 개최된 '2018 대한민국 최고 국민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행정부문 우수시정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에 따르면 대한민국 최고 국민대상은 (재)의사안중근장군장학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엄격한 사전심사를 통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대한민국 국가 발전에 공헌한 리더를 선정하고 이를 널리 알리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김 시장은 지난 8년여 동안 도시개발, 문화관광, 교육, 복지 등 다양한 시정 분야에서 혁신적인 성장을 통해 시를 역동적 도시로 변모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직원들이 의왕스카이레일을 타고 있다.[사진=의왕시 제공]

특히 김 시장이 민선6기 역점을 두고 추진한 의왕 레일바이크는 지난해 4월 개장해 그 동안 43만명 이상이 방문하면서 관광 볼모지였던 의왕시를 수도권 관광명소로 급부상시켜 지방자치 발전 우수사례로 꼽힐 정도다.

여기에다 오는 4월에는 레일바이크 인근에 의왕스카이레일(짚와이어)과 왕송호수 캠핑장이 동시에 개장할 예정으로 있어, 레일바이크 일대가 경기도 대표 레저체험 관광지로 각광받을 것으로 전망되면서 시민들의 반응도 뜨거운 상태다.

이모(46·의왕 거주)씨는 “왕송호수 주변으로 레일바이크와 의왕스카이레일 등이 생기면서 주변 분위기도 떠들썩 하다”면서  “앞으로 이 곳을 찾는 시민들의 발길이 계속 이어져 관광명소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 시장은 “이번 수상은 16만 시민과 700여 공직자가 함께 이뤄낸 소중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의왕시의 도시경쟁력을 높여 수도권을 대표하는 명품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