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는 이번 OST 영상을 에픽세븐 공식 카페와 공식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는 윤하의 목소리로 에픽세븐의 공식 OST인 데스퍼러트가 담겨있다. 데스퍼러트는 에픽세븐의 방대한 세계관과 잘 어우러지는 웅장하면서도 슬픈 멜로디로,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뿌리깊은 나무’, ‘반짝반짝 빛나는’ 등 수많은 영화와 드라마의 음악 및 OST를 작업해온 진명용 음악감독이 작곡과 작사를 맡았다.
스마일게이트는 오랫동안 에픽세븐을 기다려준 유저들을 위해 OST 영상 공개와 동시에 공식 커뮤니티와 음악 포털 사이트 ‘엠넷’에 음원을 배포했다. 이에 따라 커뮤니티 방문자들은 에픽세븐 커뮤니티에서 전곡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이날 함께 공개된 윤하의 인터뷰 영상에는 윤하 본인이 이번 작업에 참여하며 느낀 소감과 에픽세븐에 대한 기대의 목소리가 전해졌다.
또한 스마일게이트는 지난달에 소개한 카린에 이어 두번째 캐릭터로 ‘샬롯’을 공개했다. 샬롯은 승부욕이 강하고 지기 싫어하는 성격의 당찬 여성으로 ‘라 마레’의 성주다. 커다란 검 2개를 자유자재로 활용하며 ‘소용돌이’, ‘대지부수기’, ‘정의의 일격’ 등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