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트와이스는 트와이스다. 보이그룹이 강세였던 음원차트 판도를 단숨에 뒤집어놨다. 걸그룹 트와이스의 8연속 히트 가능성을 더욱 높였다.
트와이스는 지난 9일 발매한 미니 5집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의 타이틀곡 ‘왓 이즈 러브’로 10일 오전 7시 기준 멜론과 엠넷, 소리바다 등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점령했다.
데뷔곡 ‘우아하게’를 시작으로 ‘왓 이즈 러브?’까지 8연속 히트를 노렸던 트와이스는 이번 앨범으로 또 하나의 의미있는 기록을 세우게 된 셈. 바로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 차트 개편 후 걸그룹 최초 1위 진입이라는 성과다.
차트 개편은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심야 시간대 순위 왜곡 현상을 방지하는 차원으로 시행된 바 있는데, 차트 개편 후 걸그룹이 음원 공개 후 1위로 등극한 건 트와이스가 최초, 유일의 기록이다.
여기에 ‘왓 이즈 러브?’ 뮤직비디오는 공개 3시간 여 만에 150만뷰를 기록하는가 하면 13시간만에 900만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이로 인해 음원차트 1위 뿐 아니라 8연속 1억뷰를 향한 항해의 첫 걸음이 시작됐다.
트와이스의 새 타이틀곡 '왓 이즈 러브?'는 사랑을 책으로 배운, 혹은 영화나 드라마로 배운 소녀들의 호기심과 상상을 다룬 댄스곡. 통통 튀는 밝은 멜로디에 업템포 댄스비트와 트랩 장르를 넘나드는 리듬이 더해져 한 곡 안에서 다양한 음악적 변화들을 선보이는 노래로 JYP의 수장 박진영이 작사, 작곡을 맡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