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놀이 책놀이,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 개최

경기파주시의 대표적인 어린이날 행사인 제16회 어린이책잔지가 파주출판도시에서 다음달 4일부터 6일까지 ‘놀이놀이 책놀이’이라는 주제로 다양하게 펼쳐진다.

2003년부터 시작된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어린이 도서잔치로 BIG BOOK- 상상의 세계전, 3D 홀로그램을 활용한 미디어 뮤지컬, 국악으로 듣는 전래 동화, 가죽 미니 책갈피 만들기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롭고 혁신적인 문화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어린이 지식 축제로서의 위상을 높여왔다.

사전행사로 오는  21일, 22일 1박 2일간 아이와 아빠가 함께 경의선 독서바람열차를 타고 파주출판단지에서 머무르며 <작가와의 만남>, <마술공연 관람>, <별 캠핑>, <북book헌팅> 등 가족과 함께 책에 관한 재미있는 체험을 할 수 있는 ‘아빠와 함께 하는 책이 빛나는 밤에’가 열린다.

행사기간 중 야외 피크닉존에서는 플리마켓, 텐트 애니메이션 극장, 어린이 인형극, 마술공원 등을 운영하고 입주 출판사 공간에서는 작가와의 만남, 재즈로 듣는 동요, 만들기 프로그램 등 20여개의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인터넷, 모바일 게임 등으로 책을 소홀히 하는 아이들에게 흥미를 유발해 책을 쉽고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하고 행사장을 찾는 가족에게 책과 어우러져 소통하고 공감하는 추억의 한 페이지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