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여민관에서 열린 수석ㆍ보좌관회의에서 세월호 참사 4주기를 맞이해 양복 상의 왼쪽에 단 리본. 이 리본은 노란 나비 모양으로 세월호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세월호 참사 4주기인 16일 오후 인천시 부평구 인천가족공원 세월호일반인희생자추모관에서 희생자 지인이 납골함을 매만지고 있다.
시리아 다마스쿠스 외곽 바르제(바르자) 연구개발센터 공습 전후 위성
아래쪽 사진 중앙 상부를 보면 건물 몇 개 동이 완전히 사라져 있다. 바르자 연구개발센터는 1970년대부터 시리아의 화학무기 개발을 주도해온 생화학무기 연구소인 시리아과학연구개발센터(SSRC)에 소속돼 있다.
16일 오전 7시 50분께 대전 서구 만년동 대덕대교 난간 위에 스파크 승용차가 걸쳐 있다. 경찰은 스파크 승용차가 교차로에서 다른 승용차 2대와 부딪친 뒤 난간과 충돌한 것으로 보고 자세한 사고 경위를조사하고 있다.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 시내의 한 스타벅스 매장 앞에서 15일(
현지시간) 시민들이 시위를 벌이고 있다. 미 언론에 따르면 지난 12일 이 스타벅스 매장 직원이 흑인 남성 2명이 음료를 주문하지 않고 매장에 앉아 있다고 경찰에 신고했고 출동한 경찰은 이들에게 수갑을 채워 바로 연행했다. 이 사건은 스타벅스 매장과 경찰의 인종차별 비난으로 이어졌고 스타벅스 측은 사과 성명을 냈다.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일대 하늘이 구름 한 점 없이 파랗다. 기상청은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일 것으로 예보했다.
16일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로 떨어져 얼음이 언 강원 평창군 대관령 녹색의 풀숲에 얼음 방울이 피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