푹TV(POOQ)가 원하는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을 고도화하고 트렌드, 취향, 장르, 방송연대별 콘텐츠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하는 등 이용자 편의를 대폭 개선했다. 또한 최대 3명까지 동시 이용할 수 있는 동시접속상품, 방송 다시보기(VOD) 무제한 다운로드 상품도 출시했다.
온라인 방송·영화서비스 푹TV를 제공하는 콘텐츠연합플랫폼은 브랜드 로고 이미지와 함께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개편에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큐레이션과 검색 기능이다.
‘인사이드푹’에서는 ‘먹방’, ‘여행’, ‘욜로’ 등 화제성 높은 트렌드 키워드와 함께 ‘힐링’, ‘불금’, ‘로맨틱’ 등 취향필터를 통해 개인 취향이나 상황에 맞는 VOD가 제공된다.
추천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마이셀럽스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화제성 데이터와 푹TV 시청 데이터를 접목했다.
시청 장르, 많이 본 인물, 관련 태그 등 이용고객의 시청 패턴을 정확하게 알려 주는 ‘취향분석’도 제공한다.
‘태그검색’은 ‘요일’, ‘장르’, ‘취향’, ‘방송사’ 등 관심 조건을 선택, 원하는 방송VOD 및 영화 목록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다시보고 싶은’ 메뉴를 신설, 오랜 시간이 지나도 사랑받고 있는 명작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들을 연도별로 모아준다.
김준환 푹TV 대표는 “이용자 개인 취향이나 상황에 맞는 VOD를 추천, 손쉽게 콘텐츠를 찾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이번 개편의 핵심 목표”라고 밝혔다.
아울러 푹TV는 이번 개편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여러 명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동시접속 요금제’를 출시했다.
동시접속 요금제는 아이디 하나로 친한 친구, 가족들이 동시에 각자 보고싶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모바일 전용상품을 혼자 이용하면 월 6900원이지만, 2100원만 더 내면 친구와 함께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3인 가족의 경우 각각 가입 시보다 50% 저렴한 월 9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들이 데이터 요금을 아끼고,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한 ‘방송VOD 다운로드 무제한’ 상품도 눈길을 끈다.
푹TV는 기존 ‘다운로드 30회’ 상품을 요금변경 없이 ‘다운로드 무제한’ 혜택으로 업그레이드한다.
스마트폰, 태블릿 등 개인 모바일 기기에 저장,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단, PC 다운로드는 30회 제한 조건이 유지된다.
한편 푹TV는 개편 이벤트로 이용권을 구매하거나, 함께 보고 싶은 콘텐츠를 SNS에 공유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최신 UHD TV, AI스피커, 백화점 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