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주)덱스터 스튜디오는 “영화 '신과함께-죄와 벌'(이하 '신과함께')의 주요 배경으로 등장한 저승세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신과함께VR' 제작을 확정 지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작되는 '신과함께VR'은 7개의 지옥과 저승세계 중 일부를 가상현실로 새롭게 제작, 스토리 역시 VR콘텐츠 형식에 맞춰 재구성한다.
또한, 기획 단계부터 모션 시뮬레이터의 움직임에 맞춘 라이드 필름 형식으로 제작해 관객들에게 마치 실제로 영화 속에 들어온 것 같은 시각적 볼거리와 새로운 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신과함께VR'은 주호민 작가의 ‘신과함께’ 원작 웹툰에서 영화, 그리고 영화에서 VR콘텐츠까지 우수한 한국 콘텐츠의 부가가치가 다양한 방식으로 극대화 되는 원소스멀티유즈(OSMU) 사례라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 이미 할리우드에서는 '코코', '스파이더맨', '배트맨', 국내에서는 '부산행' 등 영화 IP(지적 재산권)와 새로운 영상 문법인 VR을 접목하는 다양한 시도가 진행되고 있다.
지난해 개봉 당시 1천 441만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 흥행 영화 TOP 2위를 기록해 최고의 한국영화로 등극한 '신과함께'는 덱스터 스튜디오의 다년 간 축적된 VFX기술력으로 웅장하고, 완성도 높은 저승세계의 비주얼을 완벽하게 구현해 내 기존의 한국영화에서 볼 수 없는 새로운 볼거리라는 극찬을 이끌어낸 바 있다.
특히, 관객들로 하여금 ‘진짜 저승세계를 보는 것 같다’ 라는 저승 판타지를 자극한 것은 물론, 1편 상영 당시 4D 관람객이 약 20만명에 달할 정도로다양한 상영 포맷에 대한 관객 수요가 높았던 만큼 이번 VR콘텐츠의 제작에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재 덱스터는 시네마틱 VR ‘화이트 래빗’, VR TOON ‘살려주세요’를 성공적으로 제작해 CGV용산아이파크몰에 위치한 ‘V버스터즈’, KT-GS리테일이 운영하는 VR테마파크 ‘VRIGHT(브라이트)’, 홍빈네트워크에서 운영하는 ‘버추얼아일랜드’ 등 오프라인 플랫폼에 유통 중이며, 곧 온라인 최대 게임 플랫폼인 STEAM(스팀) 출시를 앞두고 있다. 특히, 얼마 전 제 71회 칸 국제 영화제 공식 마켓에서도 상영을 확정 지어 세계 영화 시장에 공개를 앞두고 있어 기대를 고조시킨다. 여기에 '신과함께VR'을 비롯해 우주공간을 입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SF 애니메이션 ‘From the Earth’(감독 장형윤), '청년경찰' 김주환 감독의 공포물 ‘지박령’(Trapped)], VR TOON 2차 프로젝트 등 올해 10편 이상의 다양한 콘텐츠 라인업으로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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