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국내 최대 규모 어린이날 행사 “2018 키즈 락 페스티벌”은 1300평 규모의 대규모 놀이체험존 ‘드림놀이터’, 가족 단위 참관객의 관심사로 가득 찬 ‘패밀리락전시존’으로 구성된다.
또한, VR가상현실, 액체괴물 만들기 등 다양한 전시체험 프로그램 및 ‘4차 산업혁명x가족코딩’, 교보문고 ’저자와의 만남‘ 등 다채로운 컨퍼런스로 온 가족이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행사장 내 구성된 1300평 규모의 ‘드림놀이터’는 크게 4개의 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에어바운스 및 대형슬라이드 뿐만 아니라, 안전체험, 짚라인, 회전그네 등 이색 놀이시설로 미세먼지 걱정 없이 자녀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패밀리락전시존’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엄마, 아빠의 취향저격 아이템들로 구성된다. 완구/교구/학습프로그램/도서/캐릭터상품 전시뿐만 아니라 의류/엑세서리/핸드메이드/DIY/스포츠/캠핑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알찬 구성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더불어 오감만족,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전시체험프로그램도 동시 진행되어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유익하고 흥미로운 전시회를 선보인다.
동아사이언스와 함께하는 ‘레고 WeDo2.0 코딩교육 컨퍼런스’(유료)는 다년간의 SW 및 STEM교육에 종사해 온 전문가들의 경륜을 함께 공유하고 온 가족이 함께 코딩을 참여하는 커리큘럼으로 두뇌발달 뿐 아니라 가족 간 팀워크까지 쌓을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된다. 위 컨퍼런스는 행사기간 내 일 3회씩 진행되며 현장 등록 및 구매 후 이용 가능하다.
행사의 공식 후원사인 교보문고에서 마련한 ‘저자와의 만남’(무료)은 오는 6일 오후 2시에 진행되며, 언어치료사인 장재진 작가가 아이의 언어발달에 부모가 끼치는 영향과 방향성에 대해 안내하고 유용한 육아정보를 소개하고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어린이와 함께 행사장을 방문한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선착순 이벤트’는 전시회가 진행되는 4일간 매일 100명씩 입장 순으로 디즈니 오로라 핸드백, 에코파우치, 텀블러, 프리미엄 물티슈, 과학 잡지 등 5~7가지가 담긴 선물팩을 증정한다.
또한 10개의 전시체험부스를 체험하고 ‘스탬프투어’ 이벤트 참여시 어린이 간식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큐볼루션 베이직, 큐베토 플레이 세트 등 어린이 코딩교육 교구세트를 무료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행사 입장은 공식홈페이지 내 사전등록 페이지에서 간편한 신청을 해두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현장입장권 구매 시 중학생이상 5,000원, 초등학생 이하는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