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상금 100만원이 걸려있는 오디션 미니경기 ‘우리 가족 오디션 고수를 찾아라’는 12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현장에 마련된 메인 스테이지에서 열린다. 참가 인원은 36명이며 사전 신청을 한 방문객들 가운데 현장 추첨을 통해 참가자를 결정하게 된다. 사전 신청 접수자는 130여명으로 참가 인원을 훌쩍 넘으며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특별시가 후원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는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은 게임과 e스포츠를 매개로 가족간, 세대간 유대감을 형성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매년 2만여명이 참가하며 성황을 이뤄왔다.
오디션은 이번 페스티벌에서 미니 경기 외에도 게임 체험과 미션, 오디션 경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페스티벌을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비가 오면 우의와 천막이 제공되며 경기와 이벤트들 모두 정상적으로 진행된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오디션을 통해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페스티벌에 참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들을 마련했다”며 “사전신청 접수를 통해 보여준 유저분들의 뜨거운 호응에 보답하기 위해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