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가 20대 이상 성인 남녀 약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최근 5개년 간 해외여행 동반자’ 설문조사 결과 동반자 유형인 배우자, 친구/동료, 자녀, 혼자서, 부모님 중 ‘부모님’과 떠났다고 응답한 비중은 2013년 8.2%에서 2017년 12.3%으로 급증했다.
최근 통계청 인구 동향 자료의 ‘평균 결혼 연령 증가’ 및 ‘혼인율 감소’라는 사회적 현상과 맞물려 나타난 해외 여행 트렌드다.
하나투어는 이에 성인 자녀 동반 가족여행이 중점이 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차별화된 패밀리 여행 패키지를 선보이는 한편, 배우 강석우 가족을 모델로 한 CF를 통해 고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모든 가족愛발견 상품은 가족 간의 공감을 이끌 수 있는 요소에 집중했다.
일정 중 반나절~하루 정도 가족 취향에 맞춘 선택 투어를 진행할 수 있는 시간인 ‘패밀리데이’를 포함했으며 고객 소비자 조사를 통해 두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일정을 조합해 설계했다.
패밀리 트래블 키트, 스냅촬영 및 포토 캘린더 제작 쿠폰, 로컬맥주와 스낵팩, 현지 단독 테이블 등 가족여행 안성맞춤 특전도 기본 제공한다.
한편 하나투어는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오는 7월 말까지 가족愛발견 CF SNS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오는 6월 8일에서 10일까지 사흘간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1,2,3홀)에서 하나투어 여행박람회를 진행한다.
홍보관에서는 본인 가족에게 ‘가족愛발견’ 여행 초대 엽서를 작성하는 이벤트를 통해 미국 시애틀 가족여행권을 증정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