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시스터즈는 ▲서비스 플랫폼 개발 및 인프라 구축 ▲글로벌 마케팅 ▲데이터 분석 및 연구 ▲개발사 업무 지원 등 사업과 마케팅, 서비스 조직을 강화해 퍼블리싱 역량을 집중적으로 키워나갈 방침이다. 퍼블리싱 성과 극대화에 초점을 맞춰 조직을 개편, 앞으로 최고의 퍼블리셔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삼겠다는 것.
더불어 조직 재편을 통해 데브시스터즈는 신규 설립 개발사와 기존 자회사를 포함해 총 8개의 개발 스튜디오를 보유하게 된다. 각 프로젝트에 대한 추진력을 높여 지속적인 신작 출시에 대비하는 것은 물론, 스튜디오 추가 설립 또는 실력 있는 외부 개발사 인수를 통해 라인업 확보에도 용이한 구조로 변화를 꾀한다.
이번에 신설되는 개발 스튜디오는 ▲쿠키런 ▲데브시스터즈 마스 ▲데브시스터즈 스턴 ▲데브시스터즈 커넥티어 등 4곳이다. 현재 데브시스터즈의 공동대표를 역임하고 있는 김종흔 대표가 쿠키런의 수장도 함께 맡게 된다. 데브시스터즈 마스의 김지인 대표, 데브시스터즈 스턴의 김성우 대표, 데브시스터즈 커넥티어의 김민우 대표 등 각 프로젝트를 총괄하던 부서장들이 앞으로는 대표의 자리에서 스튜디오를 이끌며 추진력을 높여갈 예정이다.
여기에 쿠키런 IP를 기반으로 전략배틀게임 ‘쿠키워즈 (by 쿠키런)’을 제작 중인 오름랩스(구 엔플)와 퍼즐게임을 개발 중인 젤리팝 게임즈, 쿠키런 IP 외 별도의 RPG를 준비 중인 루비큐브(구 웨이브쓰리스튜디오)와 메이커스 게임즈 등 데브시스터즈가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개발 자회사 4곳까지, 총 8개의 개발 스튜디오를 운영하게 된다.
지난해 10월 일본에 설립한 데브시스터즈 재팬과 설립 준비 중인 대만 법인 등 해외 법인 2곳을 통해, 퍼블리싱 게임의 성공적인 해외 시장 진출 및 성과 창출을 이끌어나간다. 투자전문자회사인 데브시스터즈 벤처스와 연계해 우수 개발사 발굴 및 투자, 인수 등 라인업 강화를 위한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데브시스터즈 관계자는 “이번 조직 재편으로 사업 구조와 더불어 비용 구조 개선 역시 목표로 하고 있다”며 “올해 신작 출시와 해외 시장 공략을 통한 매출 확대, 경영 효율화를 통한 비용 절감 등 실적 개선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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