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팩트’ ‘견미리 팩트’로 유명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가 일본 시장 진출에 나섰다.
애경산업은 자사의 화장품 브랜드 AGE 20's가 일본의 양대 홈쇼핑 채널 중 하나인 QVC 홈쇼핑 방송을 시작으로 일본에 진출한다고 7일 밝혔다.
첫 판매 방송은 8일이다. 이날 일본 QVC 홈쇼핑을 통해 AGE 20's의 대표제품인 ‘에센스 커버팩트’ 판매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이날 방송에는 AGE 20's 모델인 배우 견미리가 출연, 에센스 커버팩트를 직접 설명하고 홍보할 예정이다.
2013년 9월 국내 홈쇼핑을 통해 처음 출시된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고체 파운데이션 속에 고농축 수분 에센스가 함유된 독특한 제형에 촉촉함, 커버력을 모두 갖춘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힘입어 ‘인생팩트’ ‘모녀팩트’ ‘완판팩트’ 등 수많은 애칭을 얻었으며, 특히 ‘에센스 팩트’라는 새로운 화장품 카테고리를 만든 일등공신이다. 국내 홈쇼핑에서 현재까지누적판매 630만 세트, 4,400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꼼꼼한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탄탄한 제품력을 인정받아 성공한 제품”이라며 “제품 선정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QVC 홈쇼핑에 진출한 만큼 일본 소비자에게서도 탄탄한 제품력을 인정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이번 일본 진출에 앞서 2016년 중국에 먼저 진출, 지난해 중국 최대 온라인 플랫폼 ‘티몰 글로벌’에서 파운데이션부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티몰 글로벌은 2008년 알리바바 그룹이 시작한 온라인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1만8000여개의 브랜드가 입점한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이다. 여러 입점브랜드 중 지난해 기준 뷰티부문 평가에서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가 인기제품상에 선정된 것이다.
실제로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입생로랑, 제이준코스메틱, 샹프리 등 다양한 국내외 유명브랜드가 입점한 티몰 뷰티 카테고리에서 지난 한해 동안 파운데이션류에서 압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애경 관계자는 “지난해 9월 중국 상하이에 현지법인 AK(상해)무역유한공사를 설립하는 등 중국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면서 “AGE 20's를 앞세워 중국과 일본 등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