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한표를 행사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이하 6.13 지방선거)'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내 투표소 찾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3일 오전 6시부터 전국 투표소에서 진행되고 있는 6.13 지방선거는 19세 이상(1999년 6월 14일 이전 출생) 국민이라면 모두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다. 재외국민과 외국인(영주의 체류자격 취득일 후 3년이 경과한 외국인으로서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외국인 등록대장에 올라있는 사람)도 역시 포함된다.
투표소를 찾기 전에 자신의 선거구를 알아보고 가야 한다.
투표소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오른쪽 상단 '내 투표소 찾기'를 클릭해 시도, 구시군,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민등록번호(끝 3자리)를 입력하면 된다. 이렇게 입력을 마치고 검색을 누르면 장소와 주소, 지도는 물론 선거인명부 등재번호까지 한꺼번에 알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도 간단하게 검색할 수 있다. 포털사이트에서 '투표소', '내 투표소 찾기'나 '6.13 지방선거 투표 장소'를 검색해 시도, 시군구를 선택한 후 생년월일 8자리와 주민번호 끝3자리, 성별, 이름을 입력하면 끝이다.
6.13 지방선거는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밤 10시 30분쯤 당선자의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접전 지역은 14일 새벽에서나 당선자가 확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