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을 대비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정보 및 모의면접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이번 행사는 총 4차수로 진행된다. 각 차수별로 학생 200명(총 8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Dream Package 전형안내 및 모의면접 프로그램은 △2019학년도 동국대학교 입학전형 안내 △학생부종합전형 모의면접 진행 △전형알리미 Dreamer의 합격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모의면접 시 입학사정관이 직접 면접 참가학생의 자기소개서 및 학교생활기록부를 검토하고 면접을 진행한다. 면접 종료 후에는 학생 개인별 피드백과 종합 평가를 진행한다.
강삼모 입학처장은 "전국 고등학생 등 수험생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모의면접은 2019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교육 도움없이 자기주도적으로 대입을 준비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참가신청은 내달 5일까지 동국대 입학처 홈페이지(ipsi.dongguk.edu)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각 차수별 신청인원에 따라 조기마감 될 수 있다. 모의면접 참가대상자는 같은 달 9일 홈페이지와 개별문자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한편 동국대는 2019학년도 생부종합전형으로 전체 모집인원의 50.9%인 1526명을 선발한다. 대표전형으로는 Do Dream 전형(635명 선발), 학교장추천인재 전형(419명 선발) 등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