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이슈] '2018 러시아 월드컵' 독일 승리에 스타들 열광​···'정해인·윤균상·딘딘' 등 환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8-06-28 0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딘딘, 마이크로닷 SNS 캡처[사진= 딘딘, 마이크로닷 SNS 캡처]

윤균상, 정해인 SNS 캡처[사진= 윤균상, 정해인 SNS 캡처]


세계 최강 독일을 무너뜨린 한국 축구대표팀의 기적에 스타들도 함께 환호하면 기뻐했다. 
 
한국 대표팀이 28일(한국시각) 2018 러시아월드컵 F조 마지막 경기 독일전을 전 세계의 예상을 깨고 2대0 대승을 거둔 가운데, 스타들도 한국의 승리에 열렬한 축하를 보낸 것. 
 
배우 정해인은 "대한민국 축구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감동입니다! 정말 최선을 다하셨습니다! 최고였습니다"라고 치켜세웠다. 배우 박신혜는 "와. 정말. 눈물이 주룩주룩. 감동이었어요. #태극전사 고생하셨습니다"라고 박수 보냈다.
 
배우 윤균상도 "눈물이 줄줄. 16강을 못 갔어도 이렇게 행복하다. 독일의 최초 조별리그 탈락. 세계 최강 독일을 상대로 2대0으로 승리. 투지라는 단어를 눈으로 봤다. 얼마나 마음고생이 심했을까. 한뼘 더 성장할 선수들에게 더 큰 기대와 관심과 사랑을"이라고 격려했다.
 
가수 딘딘은 "나 진짜 대한민국 자랑스럽다! 감사합니다. 감사해요"라며 축구 중계 화면을 배경으로 "대한민국!"을 외치며 열광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배우 류준열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역사에 남을 경기. 고맙다는 마음을 전합니다”는 글을 게재했다. 이는 27일 오후 11시(이하 한국시간) 러시아 카잔 아레나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F조 3차전 한국 대 독일 경기에서 한국이 2-0 승리한 감사의 뜻을 밝힌 것.

또한 류준열은 자신의 SNS에 손흥민이 눈물을 머금고 있는 사진도 올려 이목을 사로잡았다. 류준열은 평소 축구를 사랑하는 연예계 대표 ‘축구인’으로 유명하다. 그는 손흥민 선수와 함께 한 사진을 SNS에 직접 올리거나 직접 손흥민의 토트넘 경기를 직관하는 등 남다른 친분을 알린 바 있다.

마이크로닷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대한민국 가자!!!! ㅜㅠ 정말. 이게 팀웍. 이것이 11:11 축구. 핌 스포츠. 와........ What a GAME!!!!!!! 수고하셨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라고 남기며 한국승리에 대한 감격을 표현했다. 

[사진= 황승언, 황치열 인스타그램 ]


박신혜는 "정말 눈물이 주룩주룩 감동이었어요. 태극전사 고생하셨습니다"라고, 윤아는 "너무 수고하셨습니다. 항상 응원합니다."라고 올렸다. 설현도 "수고하셨습니다"라고 인증샷과 함께 짧지만 감동이 담긴 글을 게재했다. 홍진영은 "와, 진짜 와! 대박! 아 눈물 나. 대한민국 선수분들 그리고 고생하신 모든 분들 너무 너무 수고하셨습니다. 다들 마음고생 많으셨을텐데. 끝까지 잘 싸워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라고 글을 썼다.

황치열 역시 해외 체류 중 경기를 지켜본 듯 "뉴욕 길거리 응원! 우리 선수님들 정말 대단합니다. 선수님들 감사합니다"라고 글을 올렸다.

윤두준은 "너무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눈물이 납니다"라고 자신의 SNS에 소감을 올렸고 홍석천은 "우리 국민이 보고싶었던 장면. 거함 독일을 침몰시키다. 마음가짐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는 경기. 참 잘했네. 오늘밤은 참 많이 행복하다. 4년 후를 기약하며"라고 글을 썼다.

[사진= 슬리피, 조권 SNS]


또한 이번 월드컵에서 최고의 방어력을 보여준 조현우 골키퍼와 닮은꼴인 가수 조권, 슬리피 소감이 눈길을 끌고 있다.

조권은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정말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대한민국 선수분들 최고! 각본 없는 드라마! #월드컵 #대한민국”이라는 내용의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에서 조권은 TV 화면에 비친 조현우 선수 옆에 앉아 환하게 웃고 있다.

그는 이어 “조현우 선수님! 선수님 덕분에 제가 메시지를 엄청 많이 받았어요. 저는 응원만 열심히 했는데 저한테 고맙다고 다들 감사해요”라고 덧붙였다. 같은 날 래퍼 슬리피 역시 “닮아서 영광입니다. #조현우 #슬리피 #대한민국 파이팅”이라며 조현우 선수를 언급, 기쁜 마음을 내비쳤다.
 
이 밖에도 그룹 AOA 멤버 설현, 레인보우 멤버 지숙, 슈퍼주니어 멤버 은혁, 가수 알렉스, 하하, 배우 김새론, 이기우, 임지연, 개그우먼 김숙, 방송인 레이양, 하리수 등도 SNS를 통해 한국 대표팀의 승리에 함께 기뻐했다. 

한편 JTBC 예능프로그램 ‘비정상회담’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등에 출연중인 독일출신의 방송인 '다니엘 린데만'은 28일 자신의 SNS를 통해 한국이 러시아 월드컵 조별에선에서 독일에 2-0 승리를 거둔 것에 대한 소감을 영상으로 전했다.

[사진= 다니엘 SNS]


다니엘은 “축하한다. 힘내라고 격려해준 친구들 고맙다. 특히 미안하다고 하면서도 ‘우리는 너무 기쁘다’고 해준 한국 친구들에게도 고맙다”며 “같이 (16강을) 탈락했지만 정말 한국은 좋은 경기를 펼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멕시코에게 졌을 때 ‘우리도 할만 하겠다’라고 했던 딘딘에게도 고맙다”라며 “호텔방이 참으로 조용하네요”라며 영혼없는 표정으로 축하 영상을 올려 웃음을 자아냈다. 

다니엘은 앞서 멕시코전을 앞두고 “독일 말고 멕시코 꼭 응원 많이 해달라. 크게 외치고 많이 사랑해 달라. 왜냐하면 이유는 딱 하나다. 독일은 응원이 필요 없다”라며 자신만만한 모습을 보였다가, 독일이 멕시코에 패배하자 “역시 겸손하게 살아야 한다”는 글을 게재해 큰 웃음을 안긴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