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수문장으로 활약한 조현우가 지난달 말 트위터상에서 가장 주목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트위터는 지난달 22일부터 28일까지 한 주간 트위터 내 주요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러시아 월드컵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인 조현우가 화제의 키워드 1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조현우는 러시아 월드컵 스웨덴전과 멕시코전에 이어 지난달 28일 열린 세계랭킹 1위 독일과의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도 수차례 신들린 선방쇼를 선보이며 한국의 2-0 승리를 이끌었다.
특히 조현우는 뛰어난 실력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크게 주목받았다. 일부 해외 트위터 이용자들은 조현우를 잉글랜드 프로축구 리그인 프리미어리그로 영입해야 한다며 그의 군면제 여부 등에도 관심을 보였다.
한국은 독일전 승리에도 불구하고 아쉽게 조별리그를 탈락했지만, 조현우는 KBS 뉴스 인터뷰와 MBC 인기 예능 라디오스타 등에 섭외되는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이번 월드컵을 통해 주목받은 조현우는 2013년부터 프로축구 K리그1 대구FC에서 주전 수문장으로 뛰고 있다. 조현우가 월드컵에서 복귀한 대구FC는 오는 8일 오후 7시 대구스타디움에서 FC서울과 후반기 첫 경기를 갖는다.
한편, 조현우에 이어 △손흥민 △죽음 △독일 △멕시코 △인터뷰 △신 △슈퍼세이브 등이 지난주 트위터 화제의 키워드 상위권에 올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