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 “올 여름 가족여행 VR리조트로 떠나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두리 기자
입력 2018-07-15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내 최초 VR테마파크 ‘헬로 VR어드벤처’ 오픈

  • ‘CJ헬로-대명리조트 콜라보’ 새로운 복합문화 리조트 조성

CJ헬로 모델이 대명 비발디파크에 리조트 기반으로 개장한 가상현실(VR) 테마파크 ‘헬로 VR어드벤처’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CJ헬로 ]


CJ헬로가 국내 최초로 대명 비발디파크에 리조트 기반의 가상현실(VR) 테마파크 ‘헬로 VR어드벤처’를 지난 6월말 개장하고, 본격적인 VR신사업 확장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여름과 겨울 성수기에 집중된 국내 리조트산업이 VR을 통해 새로운 성장가능성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리조트VR 사업은 리조트를 가상과 현실이 융합된 신개념 테마파크로 180도 바꾸는 개념이다. 앞으로 미국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디즈니랜드에 있는 최신 융합형 VR어트렉션 기구를 국내 리조트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된다.

CJ헬로는 대명리조트와 함께 국내 최초로 ‘VR 리조트 트렌스포메이션’을 진행한다. 강원도 홍천의 대명 비발디파크에 오픈한 실내형 ‘헬로 VR어드벤처’를 시작으로 ‘객실형 VR’과 ‘야외 증강현실(AR)' 등 종합적인 VR테마파크의 확대 방안도 함께 모색한다. CJ헬로의 정보통신기술(ICT)역량과 대명리조트의 공간 운영 노하우를 접목해 새로운 리조트VR 놀이문화를 확산시키고 리조트를 사계절 성수기로 만든다는 전략이다.

대명 비발디파크에 오픈한 헬로 VR어드벤처는 최첨단 가족놀이 공간이다. 대명 비발디파크 내 소노펠리체와 노블리안 동에 각각 기구 탑승형 어트렉션 VR과 특정공간에서 즐기는 룸 VR 등을 다양한 콘셉트로 구성해 VR체험의 재미와 몰입감을 높였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연령대와 취향을 고려해 여행, 탐험, 슈팅게임(FPS), 호러 등 40여 가지가 넘는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CJ헬로는 대명 비발디파크에 객실형 VR서비스 추진도 고려 중이다. 객실형VR은 룸 서비스를 활용해 VR기기를 대여하는 방식이다. 투숙객들은 캐주얼 게임부터 공룡탐험, 역사 명소 체험 등의 교육용 콘텐츠까지 객실 내에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CJ헬로는 VR 솔루션으로 리조트형 VR생태계를 조성하고 국내 실감형 미디어 시장을 주도한다는 방침이다. VR기반 엔터테인먼트 문화를 리조트에 조기 안착시키는 한편, 호텔 쇼핑몰 등의 B2B시장을 중심으로 VR사업의 저변을 확대할 예정이다. 향후 지역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가정용 VR시장에도 진출, 방송통신이 융합한 차별화된 VR서비스로 케이블TV시장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든다는 전략이다.

윤혁락 대명레저산업 세일즈마케팅본부 상무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리조트도 VR기반의 테마파크로 변모한다. 국내 최초로 대명리조트의 대표사업장 비발디파트에 리조트형 VR테마파크를 연 것은 의미가 크다. 향후 CJ헬로의 VR기반 솔루션을 바탕으로 미래형 리조트 놀이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홍성철 CJ헬로 신성장추진실 부사장은 “VR 솔루션으로 만든 VR테마파크는 CJ헬로와 대명레저의 시너지를 통해 두 산업 간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것이다. 객실형VR까지 서비스를 확대하고 지역 내 리조트, 호텔 등 추가 거점을 확보해 저변을 확대할 예정이다. 리조트를 시작으로 VR체험을 확산시켜 국내 실감형 미디어 생태계를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