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초이스의 케이블TV VOD가 ‘2018년 상반기 케이블TV VOD 장르별 순위’를 집계한 결과, 영화 ‘신과함께-죄와 벌’이 영화 및 VOD 종합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12월에 개봉한 ‘신과함께-죄와 벌’은 1440만 관객을 동원해 역대 한국영화 흥행 2위에 오른 작품이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신과함께-죄와 벌’은 할리우드 영화 못지않은 뛰어난 컴퓨터그래픽 기술로 ‘한국판 블록버스터’라는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케이블TV VOD는 VOD 1위 및 ‘신과함께-인과 연’ 개봉을 맞이해 오는 8월 매주 수요일 진행 예정인 영화 무료 이벤트 ‘영화 뷰캉스’ 라인업에도 ‘신과함께-죄와 벌’을 포함할 예정이다.
지상파 VOD 부문 1위에는 KBS2 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이 이름을 올렸다. 지난 3월 종영한 ‘황금빛 내 인생’은 5년 만에 드라마 시청률 40%를 돌파하며 따뜻한 주말 가족극의 정석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종편 VOD 부문에서는 JTBC 드라마 ‘미스티’가 가장 큰 인기를 얻었다. 케이블 VOD 부문에서는 tvN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이 1위를 차지했다.
그 외에 해외 드라마 VOD 부문에서는 미국 드라마 ‘워킹 데드8’이 1위에 올랐고, 애니 및 키즈 VOD 부문에서는 투니버스 호러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과 애니맥스 키즈콘텐츠 ‘엉뚱발랄 콩순이와 친구들 스페셜 Part1’이 각각 1위를 차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