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인사는 3급 승진 3명, 3급 전보 1명, 4급 전보 7명 이다. 이번 인사에는 도성훈 교육감이 직접 전보대상자의 사전 면담을 실시하는 등 개인의 능력과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인력배치에 주안점을 두었다.
양승옥 행정국장은 중앙도서관장으로, 3급 승진의 경우 강현선 학교설립기획과장은 행정국장, 이계영 총무과장은 학생교육문화회관장, 김선미 행정관리과장은 평생학습관장으로 승진 임용했다.
4급은 △총무과장 고동환 △행정관리과장 공애순 △학교설립기획과장 채한덕 △복지재정과장 김맹기 △동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장 양부석 △평생학습관 기획정보부장 김수병 △계양도서관장 김영일 이상 7명을 전보했다,
특히, 행정국장으로 승진 임용된 강현선 학교설립기획과장은 현재 도성훈 교육감 인수위윈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교육환경개선 분과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원도심과 신도시 간 교육 격차 해소와 청라, 송도, 영종 등 시급한 학교 신·증설 문제 해결 등 지역별 균등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적임자로 발탁된 것으로 보인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인사 방향은 교육환경개선 등 현장 중심의 인사행정을 구현하고 조직의 안정화에 노력하려는 도성훈 교육감의 의지가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인사발령 명단은 인천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인사알림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