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지식산업센터인 ‘디원시티’가 지난 25일 홍보관의 문을 열고 분양에 들어갔다.
디원시티는 한강신도시 최초의 역세권 지식산업센터로 한강신도시 구래동 자족시설용지 MS-4-1·2·블록에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조성된다. 지식산업센터 397실, 상업시설 90실, 기숙사 180실 규모로 들어선다. 시공은 대림산업에서 맡았다.
디원시티는 내년 개통을 앞둔 김포도시철도 양촌역(예정)과 구래역(예정) 인근에 들어서 더블 역세권을 갖췄다. 양촌역은 걸어서 4분 거리, 구래역은 걸어서 10분 거리에 위치한다. 양촌역을 이용하면 김포공항역까지 28분, 서울 강남역과 여의도역까지 1시간 안에도 이동할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 디원시티는 한 건물에 업무 공간과 주거 공간은 물론 쇼핑 시설과 문화 거리가 모두 조성된다.
상업 시설인 디원시티몰에는 4면 개방형 테라스 상업시설 특화설계가 도입된다.
주거 공간인 디원시티 스튜디오에는 남향위주 배치에 전 호실 복층형, 발코니 설계로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를 적용해 안전과 보안에도 신경썼다.
또한 디원시티 컬처라인은 호수공원부터 디원시티까지 이어지는 문화의 거리와 연계한 특화문화거리로 조명·조경에 특화된 예술 조형물로 채워질 예정이다.
디원시티 홍보관은 서울 강서구 마곡중앙6로 16 'GMG타워' 3층에서 운영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