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파스퇴르 배달이유식 전문 ‘아이생각 몰’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8-08-01 05: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후 4시까지 주문시 익일 생산·발송…100억 투자해 무균설비 갖춰 ‘안전’

롯데푸드 파스퇴르 이유식 전문 온라인몰 ‘아이생각’ 메인 화면 [사진=롯데푸드 제공]


베이비푸드 시장 진출을 선언한 롯데푸드 파스퇴르가 31일 배달이유식 온라인 전용몰인 ‘아이생각 몰’을 오픈했다.

아이생각몰은 아이생각 브랜드 소개, 배달 이유식 및 유아용 간식 주문하기, 무료체험 신청, 견학신청, 이벤트 게시판 등으로 구성돼있다. 특히 아기 개월 수와 치아 발육 상태, 몸무게 등에 따라 주문화면이 구성돼,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주문할 수 있다. 또 배송일자만 정하면 초보 부모들도 편리하게 추천 식단을 구성할 수 있고, 선택식단을 통해 나만의 식단 구성도 가능하다.

파스퇴르 아이생각의 배달 이유식은 총 54종이다. 단계별로 △초기 180g 한우청경채 미음 등 6종 △중기 180g 두부감자시금치 묽은죽 등 12종 △후기 180g 한우사과느타리버섯죽 등 18종, △완료기 180g 흑미영양 진밥 등 18 종 등이다.

특히 오후 4시까지 주문하면 롯데푸드의 간편식 전용공장인 평택공장에서 다음날 바로 생산해 발송한다. 5개월에서 14개월까지 유아를 대상으로, 미음 같은 초기 이유식에서부터 묽은 죽, 죽, 진밥까지 전체 4단계 구성으로 균형 잡힌 영양식단을 제공해, 편식 예방 및 올바른 식습관을 유도한다.

파스퇴르 아이생각 이유식은 1인분이 1/2인분 2개 한 세트로 구성된다. 1/2인분씩 개봉할 수 있어 양 조절이 쉽고 제품을 더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아이가 먹는 것 인만큼 원재료와 용기 안전성도 높였다. 영양이 풍부한 쌀눈을 포함한 유기농 쌀, 무항생제 육류, 국내산 채소 등 믿을 수 있는 원재료를 최신 무균 공정으로 제조한다. 이유식용 물은 3단계 정수 시스템을 통과한 깨끗한 물로, 원료 세척부터 이유식 제조까지 사용된다. 용기는 환경 호르몬 걱정이 없는 PP재질로 전자레인지 사용도 가능하다.

아이생각 몰에서는 아이용 음료도 주문할 수 있다. 아이생각 유기농 보리차와 유기농 주스 2종(사과&배, 사과&당근)을 운영 중이다. 테트라팩 포장 제품으로 실온보관이라 휴대가 편리하다. 125ml 소용량 팩으로 간단히 빨대만 꽂아서 먹일 수 있다.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아이생각 몰 오픈과 함께 사전예약 이벤트도 벌인다. 8월 10일까지 신청하면 14일부터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일주일분을 주문하면 일주일분을 추가 제공 등 혜택이 풍부하다. 

또한 이유식 제조공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견학 코스도 준비 중이다. 롯데푸드는 아이생각 평택공장에 100억원을 투자해 무균공정 설비 등 최신 베이비푸드 신규 라인을 도입했다.

파스퇴르 아이생각은 이같은 무균공정을 통해 엄격한 기타 영유아식 기준을 충족한다.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기타 영유아식은 살균·멸균 과정이 중요하고 일반 가공식품보다 상대적으로 엄격한 제조·가공 기준을 지켜야 한다. 식약처로부터 HACCP 인증도 받았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기존 분유사업과의 시너지를 통해 베이비푸드 아이생각을 1000억원대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며 “분유부터 이유식, 유제품 등 우리아이가 믿고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롯데푸드 파스퇴르 이유식 브랜드 ‘아이생각’ 제품군 [사진=롯데푸드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