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성남시가 민선 7기 출범에 맞춰 새로운 시정구호와 방침을 오는 6일부터 24일까지 공모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시정구호는 16자 이내, 시정방침은 간결하고 운율이 있는 문장 4~6가지다.
민선 7기 성남시의 키워드를 살려 정책 방향과 비전을 제시하면서 희망적인 메시지를 함축적으로 담아내면 된다.
성남시의 민선 7기 키워드는 일자리가 넘치는 첨단 자족 도시, 내 삶을 바꾸는 교육·문화·체육·환경 도시, 내 삶을 책임지는 전국 최고의 건강 공공의료 복지 도시, 청년·여성·장애인·1인 가구가 당당한 희망 도시, 안전하고 활기찬 주거 도시, 사통팔달 교통 도시, 시민이 주인인 자치분권 도시 등이다.
공모 제안서는 기한 내 성남시 홈페이지(시민참여→온라인 신청접수→민선7기 시정구호 및 시정방침 공모)나 정책기획과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시는 내달 12일까지 당선작을 선정하되, 최우수·우수·장려·노력상 등 모두 4명의 입상자에게는 10만~50만원 상당의 성남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최종 결정되는 시정구호와 방침은 시민과 함께하는 시책에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다만 기존 시설물 교체를 최소화해 혈세와 행정력 낭비를 막을 방침이다.
한편 성남시의 역대 시정구호는 민선 1기=시민과 함께 하는 시정, 민선 2기=열린 시정 편안한 시민, 민선 3~4기=믿음 주는 시정, 만족하는 시민, 민선 5~6기=시민이 행복한 성남, 시민이 주인인 성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