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어린이 안전 위해 ‘옐로카펫’ 설치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진희 기자
입력 2018-08-07 10: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충북 청주 샛별초등학교 인근 설치... 지역 중심으로 봉사활동 지속 예정

LG이노텍이 충북 청주 샛별초등학교 인근 횡단보도에 설치한 ‘옐로카펫’ 앞에서 어린이들이 길을 건너고 있다. [사진=LG이노텍 제공]


LG이노텍이 충북 청주의 샛별초등학교 인근 횡단보도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옐로카펫(Yellow Carpet)’을 설치했다고 7일 밝혔다.

LG이노텍 청주사업장 직원 20여 명이 참여해 직접 설치한 것으로, 지난해 청주 봉정초등학교 에 이어 두 번째다.

옐로카펫은 횡단보도 대기 공간의 벽과 바닥에 알루미늄 소재의 노란색 스티커를 부착한 교통안전 시설물이다.

이번에 설치된 옐로카펫은 상단에 센서가 달린 태양광 램프가 부착돼 움직임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켜지게 했다. 밤 시간대에 자칫 안 보일 수 있는 옐로카펫 구역을 밝혀 어린이들을 보호한다는 목적이다.

행정안전부 자료에 따르면 옐로카펫 설치 후 횡단보도 대기 공간의 시인성이 40∼50% 증가하고, 차량 속도도 5∼12%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LG이노텍은 향후 청주시청, 도로교통공단 충북지부, 청주시내 초등학교, 지역 주민 등과의 협의를 통해 어린이 보호가 필요한 구역을 중심으로 ‘옐로카펫’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G이노텍 관계자는 “샛별초등학교 앞 횡단보도는 사거리 교차로 지점이라 평소 교통량이 많고 복잡해 사고가 빈번한 지점”이라며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옐로카펫 설치를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