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신작 출시 지연 및 온라인게임의 시기적 비수기 영향으로 인해 전년동기대비 각 -14%, -21.9%, 직전 분기대비 각 -3%, -30.8% 하락했다. 당기순이익은 비용절감으로 인해 전년 동기대비 64.5%, 직전 분기대비 33.8% 상승했다.
엠게임은 상반기 매출 135억원, 영업이익 22억원, 당기순이익 22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5.8% 줄었으나, ‘열혈강호 온라인’의 그래픽 리소스 제공 로열티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 2.3%, 30.4% 증가했다.
하반기에는 자사의 주력 온라인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나이트 온라인’, ‘영웅 온라인’, ‘귀혼’ 등이 여름 시즌을 시작으로 크고 작은 업데이트를 진행했거나 예정하고 있어 국내외 매출 신장이 기대된다.
또한 ‘열혈강호 온라인’의 게임성과 그래픽을 계승, 진화시킨 최고 기대작인 모바일 MMORPG ‘진(眞)열혈강호’가 지난 8월 초 중국에서 개최된 ‘차이나조이 2018’에서 현지 유수의 업체들에게 중화권 서비스에 대한 적극적인 러브콜을 받았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중국 현지 업체들과 함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선 출시 후 판호 발급이 개시되면 중국 시장에 출시하는 등 연내 중화권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고려하며 파트너사 선정에 고심하고 있다”며 “2018년 하반기부터 ‘진열혈강호’, ‘귀혼’ 등 완성도 높은 모바일게임 및 ‘프로젝트X’와 같은 VR게임 출시로 인해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엠게임은 현재 메카닉 대전 액션 VR 게임 ‘프로젝트 X’의 상용화 버전 개발을 진행 중으로 연내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과 체험형 VR 게임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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