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9월 8~9일 2일간 ‘2018 장위공 서희문화제’ 글로벌 외교축제 개최

  • 서희테마파크서, 축구드론·희귀동물전·도전코리안 벨 등 다양한 이벤트 준비

‘2018 장위공 서희문화제’ 포스터.


이천시는 9월 8일부터 9일까지 2일 간 서희테마파크에서 한국 외교사의 불세출 영웅 서희 선생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2018 장위공 서희 문화제’를 개최한다.

이천시가 주최하고 이천시서희문화제추진위원회에서 주관하는 본 행사는 ‘서희의 외교, 평화를 열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접할 수 있는 글로벌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9월 8일 개막 및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외교문화체험 국제관(5개국), 우리의 멋과 맛에 취해보는 한국관, 신나는 무료체험(4D, 축구드론, 희귀동물전 등), 다양한 흥과 끼를 펼쳐보는 경연대회(K-pop, 한국어스피치콘테스트, 도전코리안 벨, 자랑스런 서희 노래부르기)가 펼쳐진다.

또한 서희 선생의 업적과 활동을 예술적 상상력으로 표현해보는 전국미술대회 및 오행시 등이 펼쳐지고, 가을저녁으로 초대하는 재즈밴드 공연과 함께하는 어울림한마당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진다.

최병재 이천시서희문화제실무위원회 위원장은 “서희 선생을 기리기 위해 세계 문화를 만나볼 수 있는 외교축제로 진행되는 이번 서희 문화제가 평화의 시대 각 국의 문화 교류와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