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박명숙)이 운영하는 성남미디어센터가 오는 10월 개최하는 2018 성남미디어페스티벌 일환으로 제6회 영상/사진 콘텐츠공모전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성남미디어센터 영상/사진 콘텐츠공모전은 그동안 시민들의 눈으로 담은 참신하고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여 왔다. 올해는 ‘작지만 확실한 행복이야기 당신의 소확행’이란 주제로 스토리사진과 영상작품을 기다리고 있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사진 분야는 성남시에서 촬영한 스토리가 있는 사진으로 3,000픽셀 이상의 JPEG 파일로 제출하면 된다.
영상은 성남시와 마을공동체 분야로 나누어 공모한다. 두 분야 모두 20분 이내 영상 콘텐츠로 UCC, 온라인 콘텐츠, 극, 다큐멘터리 등 장르 불문이다.
성남시 분야는 성남을 주제로 하거나 성남에서 70% 이상 촬영한 영상이어야 한다.
마을공동체 분야는 지역에 제한 없이 마을이나 공동체 관련 주제 영상이거나 시민이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는 마을미디어에서 제작한 영상이면 출품할 수 있다.
출품은 내달 14일 오후 6시까지이며, 주제의 명확성, 독창성 및 다양성, 완성도 등의 심사를 거쳐 분야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각 1명, 장려상 각 5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출품작들은 오는 10월 성남미디어페스티벌 기간 중 상영 및 전시되며, 10월 13일 시상식을 진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