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오는 5일 웹툰을 활용해 구직자를 대상으로 직무를 소개하는 ‘롯데백화점 리크루툰(리크루팅+웹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리크루툰은 롯데백화점에 관심이 있는 구직자 대상 롯데백화점 및 백화점의 직무 소개서로, 롯데백화점 채용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인 ‘recruiting_people’을 팔로우하면 볼 수 있다.
인스타그램 웹툰 ‘리크루툰’ 은 한정된 인원만 상담할 수 있는 현장 채용 설명회의 한계점을 극복하고자 만들었다.
‘리크루툰’에는 본사 상품본부의 바이어, 디지털사업부문 AI팀, 마케팅부문 문화이벤트팀, 롯데백화점 영업점의 직원들이 직접 주인공으로 출연하며 업무와 각종 일화를 소개한다.
또 웹툰을 보고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면 인스타그램을 통해 인사팀 채용 담당자가 직접 답변 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백화점의 신입사원 모집 기간은 9월 5일부터 18일까지다. 이번 모집에는 경영일반, 디지털, MD 직무를 채용할 예정이다.
류민열 롯데백화점 경영지원부문장은 “지난 3월에 선보였던 채용 설명회 홍보 영상이 큰 인기를 끌면서, 이번에는 웹툰을 제작하게 됐다”며 “젊은 층이 익숙한 SNS에 웹툰이라는 흥미적인 요소를 더한 만큼 더 많은 구직자들이 직무에 대해 간접적으로 체험해 보고 부담 없이 롯데백화점의 문을 두드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