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청소년 요금제도 ‘LTE 무제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8-09-03 09: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Y24요금제를 ‘데이터온’ 체계로 전면 개편

KT는 기존의 만 24세 이하 대상 Y24요금제를 ‘데이터온(ON)’ 요금제 구조로 새롭게 개편한 ‘Y24 ON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KT]


KT가 LTE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청소년 요금제를 선보였다. KT는 기존의 만 24세 이하 대상 Y24요금제를 ‘데이터온(ON)’ 요금제 구조로 새롭게 개편한 ‘Y24 ON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KT가 이번에 선보인 ‘Y24 온’ 요금제는 지난 5월 출시한 신규 요금제인 데이터온의 심플한 요금구조, 전 구간 데이터 무제한(일부 속도제어) 콘셉트를 유지한 거싱 특징이다. Y24 온 요금제는 톡‧비디오‧프리미엄 3종으로 출시하며 유‧무선 음성통화 기본 제공에 데이터는 무제한(일부 속도제어) 제공한다.

Y24 온 톡은 SNS 및 SD(표준화질)급 영상 중심 사용자를 위한 요금제로 월정액 4만9000원에 기본 데이터를 6GB 제공한다. Y세대의 부족함 없는 데이터 사용을 위해 데이터 온 톡 대비 기본 데이터 제공량을 2배로 늘렸다. 기본 제공 데이터 소진 후에는 최대 1M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다.

고화질 영상 중심 사용자를 위한 ‘Y24 ON 비디오’는 월정액 6만9000원에 기본 데이터 100GB 제공 후 소진 시 최대 5Mbps속도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하다. 데이터 헤비 유저를 위한 Y24 온 프리미엄은 월정액 8만9000원에 데이터 제공량 및 속도 제한이 전혀 없는 완전 무제한 요금제이다.

Y24 온 요금은 콘텐츠 5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는 올레tv모바일, 웹툰 무제한(케이툰)과 음악 무제한 스트리밍(지니뮤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디어팩(월 9900원)’을 월 4950원에 이용 가능하다. 영화, 미드 1만편 이상을 무제한으로 시청 가능한 ‘프라임무비팩(월 9790원)’ 역시 월 4895원에 이용할 수 있다. Y세대를 위한 콘텐츠 혜택은 제휴 등을 통해 앞으로도 지속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KT는 저가 요금제를 이용하는 Y세대들을 위해 데이터 혜택을 늘린 ‘Y베이직’ 요금제도 함께 선보인다. 오는 17일 출시될 Y베이직은 월 3만3000원에 유‧무선 음성통화 및 문자는 기본, 매월 2GB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데이터를 다음달로 이월하거나 다음달 데이터를 당겨 쓸 수 있다.

Y24 온 톡과 마찬가지로 데이터 부족을 호소하는 Y세대의 고충을 감안해 기존 LTE베이직 대비 데이터 제공량을 2배로 늘렸다. 패밀리박스, Y데이터박스를 활용해 KT 가입자간 데이터 공유도 가능하다.

박현진 KT 유무선사업본부장은 “2016년 Y세대를 위한 마케팅을 처음 선보인 KT는 Y 고객에 대한 연구와 혜택 개발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Y세대를 위한 즐겁고 다채로운 경험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