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와 수원일자리센터가 미취업 청년에게 일본에서 일할 기회를 제공하는 ‘GO~GO~ 워킹! Japan(일본), 청년 해외취업 수원희망드림아카데미’ 참여자를 모집한다.
희망드림아카데미는 일본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일본어 교육을 지원하고, 일본 일자리까지 연계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대학교 졸업(예정) 이상 학력의 만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면 지원할 수 있다. 30명을 선발한다. 수원시민과 JLPT(일본어 능력시험) N3 등급이상 취득자를 우대한다.
선발된 청년은 10월부터 12월말까지 수원역 ‘수원시사어학원’에서 진행되는 일본어 교육·취업특강을 들어야 한다. 교육수료자에게는 수강료 전액을 환급한다.
수원시는 일본 취업연계 업체인 ㈜네오캐리어와 협약을 통해 교육을 수료한 청년에게 6개월 동안 일본 기업(IT·기계·설계·영업·호텔서비스 등) 취업을 알선한다. 수원시는 참가자가 취업에 성공하면 비자발급비용과 현지정착금 등 취업 장려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 기한은 21일까지다. 수원시는 프로그램 안내를 위해 14일 오후 3시 시청 썬마루(별관 8층)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 수원일자리센터(031-228-3525) 홈페이지>인재정보>해외취업지원에서 로그인 후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