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는 학교 전용 보안상품 ‘학교 안전 패키지’에 무인경비시스템 ‘스마트 스쿨 경비 서비스’를 적용해 새롭게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학교 안전 패키지’는 지난 6월 ADT캡스가 학교 안전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한데 모아 출시한 학교 전용 보안상품이다. 폭력감지 알림과 옥상 출입통제, SOS 비상벨 호출, 통학버스 실시간 운행 알림 등으로 구성된다.
이번에 도입된 스마트 스쿨 경비 서비스는 출동경비, 출입통제, CCTV 웹 관제 등으로 이뤄진 24시간 무인경비시스템을 제공한다. 경비원 휴무일이나 부재 시에도 공백 없이 보안 체계를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침입이 감지되거나 긴급상황이 발생하면 출동대원이 출동하는 ‘출동경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주요 건물 출입구에 출입카드∙생체인식을 이용한 ‘출입통제시스템’을 구축해 외부인의 침입을 차단한다. CCTV를 통한 ‘웹 관제 프로그램’으로 영상 모니터링도 지원한다.
또한, 학교 내 화재나 누수가 발생하면 즉각 통보해주고, 주 1회 정기순찰 서비스를 제공한다.
ADT캡스 관계자는 “학교 보안에 있어 현장 경비 인력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자 하는 고객을 중심으로 문의가 늘고 있다”며 “각 지역에서는 휴무일 무인전자경비시스템을 강화하는 계획을 이미 시행하는 등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