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끝나니 ‘코리아 블프’…유통업계, 할인행사 풍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18-09-27 03: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내일부터 ‘코리아 세일 페스타’

  • 명절연휴 후 상품권 쇼핑기간 겹쳐

  • 백화점, 가을 정기 세일·프로모션

  • 대형마트, 가전·패션·먹거리 할인

26일 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 9층 바이어스픽 매장에서 고객들이 구스다운 롱패딩을 고르고 있다.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유통업계가 추석연휴를 끝내자마자 ‘포스트 추석’ 마케팅에 돌입했다. 추석 연휴 직후는 명절 상여금이나 가족·친지에게 받은 용돈과 상품권 쇼핑 수요가 늘어난다.

특히 올해는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리는 ‘2018 코리아 세일 페스타(9월 28일~10월 7일, 이하 코세페)’ 기간과 겹쳐 업계가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행사로 고객 잡기에 나섰다.

이마트와 트레이더스는 명절기간 풀린 상품권 회수를 위해 28일부터 내달 7일까지 가전제품과 패션 브랜드 할인행사, 주부고객을 겨냥한 명품대전과 주얼리 할인행사 등을 벌인다.

트레이더스는 주요 가전제품을 최고 6% 더 할인하고, 행사 신용카드로 사면 최대 70만원 상당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오는 30일까지 트레이더스 전 점포에서는 ‘럭셔리 주얼리 할인전’을 열고 가격을 10% 더 깎아준다.

이마트는 ‘언더웨어 창고 방출 대전’ 등을 열고 총 1500여개 행사 상품을 최고 50%까지 할인한다. 여성·어린이 속옷을 1만원에 판매하는 ‘만원의 행복 상품’도 준비했다. 또 삼성·LG전자와 함께 건조기, 냉장고, TV를 행사 특별가로 판매하고,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까지 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마트는 추석 연휴 이후 개천절까지 계속되는 징검다리 연휴 기간 나들이 고객을 겨냥해 다음달 3일까지 다양한 먹거리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나들이철 구이용으로 제격인 호주산 곡물비육 멕시코산 돼지고기 삼겹살·목심(100g) 등을 엘포인트(L.point) 회원에게 20% 할인가로 판매한다. 또 코세페와 연계해 내달 3일까지 탕거리 생선인 국산 ‘우럭(300g 내외/1마리)’과 ‘대구(700g 내외/1마리)’를 각 4500원, 러시아산 ‘동태(800g 내외/1마리)’를 2500원 특가로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코세페 시즌을 맞아 가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 28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78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80%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정기 세일에는 롯데백화점 바이어들이 1년동안 준비한 ‘구스다운 롱패딩’ 등 패션, 리빙, 식품 등 약 30개 직매입 상품을 총 50억원 규모로 풀 예정이다. 또 다음달 3일까지 롯데백화점 롯데카드로 30만원 이상 구매시 7%에 해당하는 롯데상품권 2만원을 증정한다. 신용카드사별로도 구매금액의 10%를 롯데상품권으로 증정한다.

현대백화점은 코세페 기간인 다음달 14일까지 내수 경기 활성화를 위해 ‘슈퍼 디스카운트(Super Discount)’ 할인 행사를 연다. 행사 기간 △야외 특설 행사장 마련해 중기 제품 특별 할인전 진행 △점별 대형 이월상품 할인 행사 △3억원 규모 ‘뽑기 이벤트’ 등을 진행해 내수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계획이다.

또 코세페 기간 전통시장을 찾는 소비자들의 편의를 높이고 ‘상생’을 위해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에 나선다. 전국 15개 점포 주변 전통시장 13곳과 연계해 상생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친환경 에코백과 상인용 앞치마를 무상 제공하고 효과적인 매장 연출법, 블로그 등 온라인 활용법 등도 교육할 예정이다.

이혁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상무)는 “지난해보다 고객들이 할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코세페 기간 다양한 할인행사와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내수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26일 현대백화점 압구정점의 직원들이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