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도쿄게임쇼 VR 게임 미디어 세션 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희강 기자
입력 2018-09-27 10: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VR 2종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주관 미디어 세션 참가

 

스마일게이트는 일본 도쿄에서 열린 ‘도쿄게임쇼 2018(TGS)’에서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K)가 주관하는 VR(가상현실) 게임 미디어 세션에 참가, 신작 VR 게임 2종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VR 게임 미디어 세션은 TGS 행사장 부근 호텔에 마련 된 특별 부스에서 20일 진행됐다. 스마일게이트를 비롯한 글로벌 게임사들이 참가해 자사 VR 게임을 소개했으며, 다양한 국내외 미디어들이 참관해 열띤 취재 경쟁을 펼쳤다.

스마일게이트는 본 행사에서 자체 개발 중인 ‘Focus on YOU(포커스 온 유)’와 지난해 북미 VR 게임 전문 개발사 ‘Phaser Lock Interactive’(PLI)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판권을 확보한 ‘Final Assault(파이널 어썰트)’ 등 총 2종의 VR 게임을 선보였다.

‘Focus on YOU’는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개발 중인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으로, 가상의 소녀 캐릭터 ‘송아영’과 다양한 교감을 나눌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송아영 캐릭터는 최신 안면 디자인 및 모션 캡처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 기존 VR 캐릭터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생동감 넘치는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핵심인 ‘사진 촬영’ 콘텐츠는, 유저들이 송아영 캐릭터와 데이트하며 어디서든 손쉽게 사진으로 추억을 담을 수 있도록 편리한 촬영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유저들이 아름다운 VR 공간을 촬영할 수 있도록 전문가급 사진 실력을 갖춘 개발자들을 대거 투입해 카페, 공원, 해변 등 배경 디자인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이와 함께 실감나는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음성 인식’ 기능 및 다양한 ‘미니 게임’ 콘텐츠 등을 제공해 유저들이 송아영 캐릭터와 보다 깊이있는 상호 작용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Final Assault’는 2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한 RTS(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장르의 VR 게임이다. 유저가 전장의 지휘자가 되어 VR 공간에서 보병, 탱크, 전투기 등 다양한 유닛을 직접 조작하며 전투를 승리로 이끄는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특히 12종에 달하는 VR 맵에서 펼쳐지는 지상전과 공중전은, 유저들에게 실제 전장에 있는 듯한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인공지능과의 대결은 물론 유저들 간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도 이 게임의 차별화 포인트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김대진 본부장은 “앞으로 다양한 장르의 VR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통해 신규 시장 개척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