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대회는 각 종목별 6위까지 점수를 부여하여 학교별 순위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특히 일반학생 부문과 (선수)등록학생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하여 일반학생에게는 입상의 기회를 높이고 (선수)등록학생에게는 기량향상의 장을 마련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도성훈 교육감은 대회에 참가한 학생과 학부모, 교사들에게 “자신의 특기와 적성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기쁨을 알아가는 학생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해주길 바라며, 고생하시는 학부모님과 선생님들에게도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격려하였다. 또한 대회 관계자들에게 학생들이 안전하게 대회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예방을 당부 했다.
대회 결과 일반학생 부문에서는 동부교육지원청 관내 인천신정초등학교가 종합 우승을 하여 우승기를 차지하였고, 인천부곡초등학교가 2위, 인천서곶초등학교가 3위를 했다.
(선수)등록학생 부문에서는 북부교육지원청 관내 인천일신초등학교가 종합 우승, 인천동방초등학교가 2위, 인천도화초등학교가 3위를 했다.
일반학생 최우수선수는 남자 신광근(인천효성남초,5), 여자 김보경(인천송현초,6)학생이 차지하였으며, (선수)등록학생 부문 최우수선수는 남자 용현건(인천동방초,6), 여자 김나현(인천논곡초,6)학생이 차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