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공모전은 학생들이 효에 대해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내가 실천하는 효, 내가 생각하는 효와 관련하여 초, 중, 고 대상의 학생들에게 스마트폰으로 쉽고 용이하게 응모 할 수 있도록 한 점 이 특징적이다.
경민대학교는 SNS 중심의 소통을 생각하면서 공모전을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준비하고, 학생들은 이러한 과정을 통해 효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것이 카카오톡을 통해 응모를 받는 효 공모전의 목적이다.
다음달 16일 까지 진행되는 카톡을 이용한 “경민효백일장공모전”은 카카오톡을 이용한 온라인 공모전이지만, 총 상금 390만원으로 대상의 상금규모는 50만원이다.
△카카오톡을 설치하고 카카오톡의 플러스친구에서 “경민효백일장공모전”을 검색한 후 친구 추가 한다. △그 다음, 플러스친구 내에 공지해놓은 것을 참고하여 응모할 작품을 1:1 대화로 전송한다.
온라인의 카카오톡이라는 플랫폼을 이용하여 초성을 이용한 초성글짓기 공모와 효 관련 사진과 그 내용을 댓글형식으로 작성하는 두 가지 방식으로 기존의 틀과 형식이 아닌 자유로운 형식으로 공모전을 진행하고자 한다.
학교관계자는 "젊은 세대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공모전을 진행하면서 효 관련 많은 공감을 얻고, 효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