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어느 나라보다 가상화폐 인기가 뜨거웠던 일본에서 가상화폐의 권위자로 인정받는 전문가 마타노 나루토시와 쓰보이 겐은 이 책에서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았던 가상화폐의 숨겨진 이야기를 털어놓는다.
가상화폐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수상한 현상들과 거래소의 비밀들, 가상화폐 사기에 대응하는 법, 그리고 가상화폐가 안정되는 시기 등 대중이 가장 궁금해하는 내용을 속 시원하게 공개한다.
'뜨거운 감자', 현시점에서 가상화폐의 미래를 논함에 있어 이보다 더 적절한 표현은 없을 것이다. 이대로 거품이 빠지면서 사라질 것이라는 의견과 조정기를 거친 후 폭등할 것이라는 의견이 대립하고 언론도 이들의 주장에 따라 춤을 춘다. 가상화폐의 대장주 비트코인의 가격이 고점 대비 3분의 1로 하락했지만 여전히 가상화폐의 운명을 속단하기는 어렵다.
단기 거래로 대박을 내겠다는 생각으로 투기를 부채질하거나 가상화폐를 학문적으로 논하는 내용은 이 책의 몫이 아니다.
이 책은 가상화폐에 관한 기초 지식에서 최신 정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내용을 소개한다. 가상화폐에 투자할 때의 절차와 주의점, 고려해야 할 이점과 단점, 투자에 대한 마음가짐을 이야기하고 있다. 가상화폐 입문 및 실전서로서 유사한 서적에는 쓰이지 않은 내용을 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