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가 11월 IT(정보통신)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 기술 교육 프로그램 ‘토스트 포워드(TOAST FORWARD)’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토스트 포워드는 NHN엔터테인먼트와 내부 자회사의 개발 인력을 위해 진행하던 사내 기술 교육 콘텐츠를 외부에 공개하는 첫 프로젝트다. 프로그래밍, 인프라, 기술 글쓰기, QA 등 기술 교육과정으로 구성된다.
이 교육 프로그램은 월 1회 진행되며 수강을 희망하는 개발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토스트 포워드의 11월 교육 주제로 ‘Git&Github 활용하기’가 예정돼 있다.
진은숙 NHN엔터테인먼트 총괄이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IT 산업에서 지속적인 교육과 지식 공유는 산업 경쟁력을 좌우하는 바탕이 될 것”이라며 “특히 사내 기술 교육 기회가 부족한 중소 IT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앞서 25일에도 판교 플레이뮤지엄에서 ‘Scouter를 이용한 성능분석’을 주제로 ‘토스트 포워드’를 진행했다. 이 교육에서 이상민 NHN엔터테인먼트의 자바 성능 분야 기술리더 수석이 강사로 시스템 성능 모니터링 도구인 스카우터의 설치부터 사용법, 문제 발견 방법 등을 교육했다.
한편 ‘TOAST’는 Toward Art, Science & Tech의 약자로 NHN엔터테인먼트가 선보이는 기술 브랜드다. 대표 서비스로는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TOAST’를 시작으로 클라우드 IP카메라 ‘TOAST Cam’, 오픈소스 프로젝트 ‘TOAST UI’ 등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