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의 임직원 공동 나눔활동이 눈길을 끌고 있다.
29일 웹젠에 따르면 지난 20일 사내 나눔행사인 ‘아름다운 경매’로 조성한 기부금 전액을 성남시 ‘중탑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했다. 웹젠이 이번에 기부금을 전달한 ‘중탑종합사회복지관’은 사내 봉사동호회 ‘반딧불’이 주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온 곳으로, 기부금 전액은 ‘중탑종합사회복지관’의 복지사업에 사용된다.
중탑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5일 웹젠 기부금의 첫 복지사업으로 지역의 독거 어르신과 저소득층 주민 1000여 명을 초청해 식사를 제공하고, 생활용품 등을 선물하는 '2018 온(溫)동네 나눔잔치' 행사를 열었다. 행사는 주민노래자랑과 국악공연 등이 함께 열려 이웃 간에 인사를 나누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웹젠은 기부 및 나눔활동 외에도 청소년 교육사업을 위해 조성한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과 '토닥토닥 마음교실' 등의 기업사회공헌 활동도 꾸준히 넓히고 있다.
판교수련관과 공동 사업으로 진행하는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은 ‘경기꿈의학교’로 지정된 바 있다. 교육과정인 '방과후 아카데미'는 올해 하반기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청소년 창의융합 선도기관'에 선정되는 등 기업의 지역사회공헌 모범사례로 인정받고 있다.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과학적인 심리검사를 기반으로 심리치료를 지원하는 '토닥토닥 마음교실'도 현재까지 20명이 넘는 청소년들에게 심리치료 혜택을 제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