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내년이면 100주년을 맞는 3.1운동 기념을 위해 ‘경기도 3.1운동 100주년 기념 웹‧모바일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독립운동 역사를 재조명하고, 그 의미와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와 관련된 3.1운동, 임시정부, 독립운동’을 주제로 도내에서 일어난 3.1운동 사례를 찾아보고, 관련된 인물과 사건 등을 동영상으로 표현하면 된다.
공모전은 경기도민과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경기도민 부문에는 도 거주자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경기도 1인크리에이터 부문’은 아카데미, 제작지원, 글로벌 멘토링 등 올해 경기도에서 진행한 1인크리에이터 사업 참여자들이 지원할 수 있다.
작품접수기간은 11월 30일까지이며, 개인 유튜브 채널에 30초~10분이하 분량의 영상을 업로드 한 후 소정의 온라인 참가신청서 양식을 제출하면 된다. 각 부문 별 대상 2명 300만원을 포함해 22팀의 수상자를 선정해 총 상금 2천만원을 지급한다.
우수작은 내년 3.1운동 관련 행사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체에 공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 나 1인크리에이터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gcon.creator)를 참고하면 된다.
이성호 도 콘텐츠산업과장은 "경기도와 관련된 3.1운동과 임시정부, 독립운동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통해 올바른 역사 인식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