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벤트는 NHN페이코가 지난해 10월 구글플레이 결제수단으로 '페이코 포인트'를 적용한 이후, 간편한 결제 방법과 할인·적립 등 다양한 혜택으로 모바일 결제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은 데 힘입어 마련됐다.
NHN페이코는 우선 연말까지 페이코 결제 경험이 없었던 이용자가 구글플레이에서 페이코 포인트로 첫 결제하면 3000원을 즉시 할인해준다. 페이코 회원 가운데 이벤트 제휴 앱에서 결제한 이력이 없는 이용자에게 구글플레이 2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페이코 앱내 ‘내 쿠폰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든 구글플레이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제휴 앱은 ▲‘마블 퓨처파이트’, ‘모두의마블 for kakao’, ‘세븐나이츠 for kakao’ 등 넷마블의 모바일 게임 10종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 ‘크루세이더퀘스트’ 등 NHN엔터테인먼트의 모바일 게임 ▲'WING 전장의 날개' 등 펀셀123의 모바일 게임 ▲월정액 VOD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플레이' ▲소셜 디스커버리 앱 ‘틴더(Tinder)’ 등이다.
NHN페이코 측은 "특히 11월은 게임인들의 축제 ‘지스타’와 대학 수능 시험 마감 등으로 모바일 컨텐츠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시기인 만큼, 이번 이벤트가 구글플레이를 찾는 이용자들에게 희소식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