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대학교, 의정부시새마을회와 산학협력 업무 협약 체결

[사진=경민대학교제공]

경민대학교(총장 이연신)와 의정부시 새마을회(회장 박기환)는  2일 지역사회발전과 Y-SMU포럼의 건전한 대학문화 꿈의 캠퍼스 사업을 위해 산학협력(MOU) 체결을 했다.

의정부시 새마을회는 매년마다 태극기달기 행사, 우리의 장 담그기 행사, 계절김치 담그기 행사, 명절음식 행사(떡, 송편만들기), 1만포기 김장행사, 대학생 포럼 행사인 Y- SMU포럼 등의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지역사회의 발전을 도모하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산학협력 체결로 의정부시 관내에 있는 경민대학교 사회복지과 학생들과 Y-SMU포럼 개최와 다양한 행사 및 프로그램 등의 참여로 청년 학생들의 꿈과 이상을 실현하는 글로벌 리더십 배양과 새마을운동 전개를 뒷받침하는 차세대 지도자로 육성시켜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함께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기환 의정부시새마을회지회장은 “이번 산학협력체결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공존. 공생하는 공동체 의식을 함양시켜, 학생들이 성숙한 청년리더로서 자부심을 갖고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면서 지역사회의 행사와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발전과 국가발전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춘모 경민대학교 사회복지과 학과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의정부시새마을회와 사회복지과 학생들이 함께 지역사회 내에 건강한 문화를 만들고 청년학생 리더들이 참여하는 Y-SMU포럼을 구체화해서 지역사회에 새마을운동정신이 잘 알려지고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상호협력하여 새마을운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