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마을의 연중 최대행사인 '2018 정보화마을 Festa'가 이달 2일부터 4일까지 정부과천청사 앞 운동장에서 진행된다.
'정보화마을 Festa'는 지역특산물 판매 촉진과 정보화마을 홍보를 위해 전국 325개 정보화마을이 일 년에 한번 도시민들에게 소통하는 전국 규모의 직거래장터다.
이번 행사는 1000여개의 특산물 전시 판매 및 시식 외에 1000원의 행복, 마감특가세일 등 농·특산물 할인 코너와 정보화마을 인기체험 프로그램, 축하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돼 있다.
지대범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원장은 "정보화마을 Festa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우수한 지역 농수축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자리"이며 "이러한 행사를 통해 도시와 농촌이 함께 발전하기 위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보화마을 Festa'는 (사)정보화마을중앙협회가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한국지역정보개발원, 과천시, 12개 시·도가 후원한다. 2005년 시작으로 올해 12회째 개최되는 '정보화마을 Festa'는 전국 325개 정보화마을 중 223개 마을이 참가한다.
한편 '정보화마을 Festa'의 자세한 내용은 정보화마을 Festa 홈페이지(http://festa.invil.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 기간 동안 판매되는 1000여가지 상품들은 정보화마을 온라인 쇼핑몰인 인빌쇼핑(http://www.invil.com)’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