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는 SK플래닛과 공동으로 개최한 ‘스마틴 앱 챌린지 2018(Smarteen App+ Challenge 2018)’ 시상식을 5일 판교 SK 플래닛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스마틴 앱 챌린지는 2011년부터 개최한 국내 최대 고교생 앱 개발 경진대회다. 지난 8년간 2580개 팀이 참가해 300여 개의 앱을 개발했고, 151개 팀이 수상했다. 대회를 통해 실제 창업에 성공한 사례는 39개 팀에 달한다.
올해는 전국 72개 학교에서 349개팀, 총 1291명이 지원했다. 지난 5월부터 6개월간 경쟁을 펼친 결과 생활정보, 엔터테인먼트 및 미래산업 각 부문에서 최종 21개 팀이 본상을 수상했다.
대상은 사용자가 보낸 메일의 감정을 판단해 조언 해주는 서비스 ‘소나기’와 퍼즐 게임 ‘Shadow Play’, 습관 교정 스마트 밴드 ‘Reminder’에 돌아갔다.
수상팀에는 상장과 총 5100만원의 상금, 1주일간의 해외연수 기회가 주어진다. 대상 3개팀에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11월에 개최되는 벤처창업페스티벌 전시 참가를 지원할 예정이다.
백온기 중기부 지식서비스창업과장은 “올해는 선배 전문 개발자와 디자이너 지원 등 집중 교육프로그램 도입으로 앱 개발 능력이 향상됐다”며 “앞으로도 창의적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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