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능열쇠’ 샤이니가 오늘(6일) 첫 디지털 싱글 ‘Forever Yours’를 공개하고 솔로 가수로서 첫 발을 내딛는다. 키는 음악뿐만 아니라 연기, 예능 등 여러 분야에서 맹활약하며 다재다능한 면모를 인정받고 있는 만큼, 솔로 가수로서 선보일 새로운 모습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 10년 음악 활동
키는 2008년 샤이니 멤버로 데뷔, 지난 10년의 활동을 통해 참신한 음악 색깔과 파워풀한 퍼포먼스, 다채로운 콘셉트로 독보적인 실력과 매력을 인정 받으며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다.
더불어 키는 ‘안녕’, ‘투명우산’ 등 샤이니 앨범 수록곡은 물론, 英 유명 일렉트로닉 팝 밴드 ‘이어스앤이어스’와 컬래버레이션한 ‘If You’re Over Me’ 리믹스 버전을 작사하는 등 다수의 곡 작업에도 참여해 음악적 역량을 보여주었으며, 인피니트 남우현과 함께 한 유닛 ‘투하트’ 활동, OST 참여 등 꾸준한 활동으로 커리어를 쌓아온 만큼, 데뷔 10년만에 처음 선보이는 솔로 앨범이 더욱 기대된다.
▲ 다재다능 멀티테이너
키는 가수뿐만 아니라 뮤지컬, 드라마, 영화, 예능 등 여러 방면에서 맹활약하며 다재다능한 면모를 인정받고 있어, 솔로 가수로서 선보일 새로운 모습이 궁금증을 더한다.
키는 ‘보니앤클라이드’, ‘삼총사’, ‘인더하이츠’ 등 뮤지컬, ‘혼술남녀’, ‘파수꾼’ 등 드라마를 통해 연기자로서 성공적으로 변신한 데 이어 영화 ‘뺑반’을 통해 스크린 진출도 앞두고 있으며, ‘브레이커스’, ‘청담Key친’, ‘놀라운 토요일’ 등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뛰어난 센스와 자연스러운 진행 실력을 선보이는 등 만능 멀티테이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이번 솔로 변신에 이목이 집중될 전망이다.
▲ 스타일리시한 트렌드세터
키는 가요계 대표 패셔니스타로, 다양한 화보 및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탁월한 패션 감각과 뛰어난 콘셉트 소화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에 의상 디렉터로도 참여, 음악과 컨셉에 어울리는 의상과 소품을 직접 준비해 키의 독특한 감각을 만날 수 있으며, 첫 디지털 싱글 ‘Forever Yours’ 티저를 통해 다채로운 스타일링과 패셔너블한 매력을 예고한 만큼 솔로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더불어 키가 직접 촬영한 일상과 첫 솔로 앨범 준비 과정을 담은 브이로그 콘텐츠 ‘Key-log’도 오늘부터 순차 공개될 예정이어서 트렌드세터 키의 다양한 매력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키는 오늘 오후 6시 디지털 싱글 ‘Forever Yours’를 공개하며, 11월중 첫 정규 앨범도 발매할 예정이어서 열일 행보를 예고한 키의 솔로 활동에 뜨거운 관심이 기대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